활동 정보

활동 정보는 AutoCAD에서 도면이 열려 있을 때 도면 이벤트를 추적하고 팔레트에 해당 이벤트를 표시합니다.

이 팔레트에서 도면이 다른 도면에서 참조되는지, 언제 마지막으로 게시되었는지, 언제 편집되었는지 및 작업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면 이벤트는 도면에 저장되지 않지만 지정된 위치에 기록됩니다. 다른 설계자와 더 효율적으로 공동작업할 수 있도록 모든 도면 이벤트를 공유 위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 이 동영상에는 영어 오디오와 현지화된 자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다음 섹션의 연습에 사용할 샘플 파일입니다.

이벤트 위치 설정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도면 이벤트를 저장할 공통 위치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내부 회사 네트워크 또는 클라우드 기반 저장소 위치에 정의해야 합니다.

  1. AutoCAD를 시작합니다.
  2. 새 도면을 시작합니다.
  3. 활동 정보 팔레트가 열려 있지 않으면 뷰 탭 > 사용내역 패널 > 활동 정보를 클릭합니다. 찾기

  4. 활동 정보 팔레트에서 위치를 클릭합니다.
  5. 도면 이벤트를 추적하기 위해 공동작업자와 공유할 위치를 찾아 선택합니다.

    이 예에는 Z:에 매핑된 내부 네트워크 드라이브 아래의 Common 폴더를 공유 위치로 선택합니다.

  6. 열기를 클릭합니다.
  7. 주: 활동 정보 팔레트에서 위치를 사용할 수 없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응용프로그램 버튼 > 옵션을 클릭합니다.
    2. 파일 탭에서 활동 정보 이벤트 위치 왼쪽에 있는 더하기 기호(+)를 클릭하여 노드를 확장합니다.
    3. 현재 파일 경로를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클릭한 다음 공유 위치를 선택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주: 나중에 이벤트 위치를 변경하면 도면 이벤트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모든 공동작업자가 활동 정보에 대해 동일한 위치를 설정하면 모든 도면 이벤트가 이 위치에 기록되고 이 위치에서 읽힙니다.

중요사항: AutoCAD LT에서는 현재 활동 정보 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AutoCAD LT에서는 도면 이벤트 로깅을 지원합니다. 모든 도면 이벤트를 캡처하려면 AutoCAD LT를 사용하는 공동작업자가 명령 프롬프트에서 ACTIVITYINSIGHTSPATH 시스템 변수를 동일한 공유 위치로 설정해야 합니다.

도면 이벤트

그렇다면 도면에 대한 어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몇 가지 명령을 실행해 보고 활동 정보 팔레트에 표시되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연습에 사용자 자신의 도면을 사용할 수도 있고, 샘플 도면을 다운로드할 수도 잇습니다.

주: 활동 정보 팔레트가 닫힌 경우에도 이벤트가 기록됩니다. 다음에 팔레트가 열릴 때 모든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1. A-01.dwg 또는 사용자 자신의 도면을 엽니다.
  2. 플롯을 클릭하고 플로터 또는 PDF 출력 장치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찾기

    게시됨 이벤트가 활동 정보 팔레트에 표시됩니다.

    주: 구체적인 게시됨 이벤트는 선택한 장치 또는 출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소거를 클릭하고 모든 항목을 선택한 다음 모두 소거를 클릭합니다. 찾기

    소거됨 이벤트가 팔레트에 표시됩니다.

  4. 일부 형상(예: 원 및 선)을 그립니다.
  5. 도면을 저장합니다.
    저장됨 이벤트가 팔레트에 표시됩니다.

    주: 일부 이벤트는 도면을 저장한 후까지 팔레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활동 정보는 구체적인 변경 사항을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도면이 저장되었다는 것만 표시합니다. 도면 비교 및 도면 사용내역을 사용하여 도면 버전 간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면 참조

DWG 참조(외부 참조)를 도면에 부착할 때마다 외부 참조가 부착된 도면과 외부 참조로 사용된 원본 도면에 대한 이벤트로 기록됩니다. 이 기능은 도면 참조를 관리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1. 새 도면을 시작합니다.
  2. 도면을 xref_test1.dwg로 저장합니다.

    외부 참조 도면으로는, 다운로드한 샘플 도면의 Wall Base.dwg를 사용하겠습니다. 아니면 사용자 자신의 도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삽입 탭 > 참조 패널 > 부착을 클릭합니다. 찾기
  4. 파일 유형이 도면(*.dwg)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Wall Base.dwg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열기를 클릭합니다.

  5. 다음 이미지에 표시된 설정을 사용하고 외부 참조 부착 대화상자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도면을 저장합니다.

    DWG 참조 이벤트가 팔레트에 추가됩니다.

  7. 팔레트의 이벤트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해당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8. 뷰 탭 > 팔레트 패널 > 외부 참조를 클릭합니다. 찾기
  9. 외부 참조 팔레트에서 Wall Base 참조를 선택하거나 부착한 도면 파일을 선택합니다.
  10.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도면이 열리고 활동 정보 팔레트에 도면에 대한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11. 다른 DWG에 의해 참조됨 이벤트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해당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두 번째 도면에 동일한 도면을 부착하여 실제로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2. 새 도면을 시작하여 xref_test2.dwg로 저장합니다.
  13. 이전 단계에서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도면을 외부 참조로 부착합니다.
  14. 참조된 도면(이 경우에는 Wall Base.dwg)으로 전환합니다.

    도면을 열면 열려 있는 도면을 참조하는 각 도면에 대해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주: 활동 정보에서 모든 공동작업자의 이벤트를 추적하면, 특정 도면을 변경하기 전에 해당 도면을 참조하는 도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계속해서 Wall Base.dwg를 분리하거나 바인딩하고 도면에 대해 어떤 이벤트가 기록되는지 확인합니다.

알 수 없는 이벤트

활동 정보는 현재 AutoCAD 웹 또는 모바일 앱, AutoCAD for Mac 또는 이전 버전의 AutoCAD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활동 정보가 지원되지 않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공동작업자가 도면을 변경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전 버전의 AutoCAD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주: 이전 버전의 AutoCAD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없다면, 이 섹션을 건너뛰십시오.
  1. AutoCAD 2024에서 xref_test2.dwg가 열려 있는 경우 닫습니다.
  2. 2024 이전 버전의 AutoCAD를 엽니다.
  3. xref_test2.dwg를 엽니다.
  4. 홈 탭 > 도면층 패널 > 도면층 특성을 클릭합니다. 찾기
  5. 도면층의 가시성을 변경하고 도면을 저장합니다.
  6. 도면을 닫고 AutoCAD 2024로 돌아갑니다.
  7. xref_test2.dwg를 엽니다.
    활동 정보 팔레트에 알 수 없는 저장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파일 탐색기 이벤트

이 섹션에서는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여 xref_test2.dwg 파일의 이름을 바꾸고 활동 정보 팔레트에 어떤 이벤트 유형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2. xref_test2.dwg를 저장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3.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이름바꾸기를 선택합니다.
  4. xref_test2-newname.dwg를 입력합니다.
  5. AutoCAD로 돌아가서 xref_test2-newname.dwg를 엽니다.

    활동 정보에 파일 이름이 바뀜이라는 새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6. 이벤트 위에 커서를 놓으면 원래 파일 이름을 포함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벤트 필터링

도면에 기록된 이벤트가 많이 있으면 도면에 대한 이벤트의 하위 세트를 보기 위해 팔레트에서 이벤트를 필터링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간 범위 동안의 이벤트나 본인의 이벤트, 또는 특정 유형의 이벤트를 확인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연습 도면에는 이벤트가 많지 않지만 이벤트 필터링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벤트 유형별

  1. 이벤트 필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벤트 필터 메뉴에는 현재 도면에 대한 이벤트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보려는 각 이벤트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벤트 유형을 클릭할 때마다 해당 이벤트 유형이 설정 및 해제됩니다.

  3. 모든 이벤트 유형을 보려면 모든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사용자별

  1. 사용자 필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필터 메뉴에는 현재 도면에 대해 이벤트를 수행한 사용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이벤트를 보려는 각 사용자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할 때마다 해당 이벤트가 설정 및 해제됩니다.

  3. 모든 사용자의 이벤트를 보려면 모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날짜별

  1. 날짜 필터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거나 사용자를 선택하여 날짜 범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이벤트가 포함된 날짜가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3. 날짜 범위를 선택하려면 먼저 가장 이른 날짜를 선택한 다음 가장 나중 날짜를 선택합니다. 달력 외부를 클릭하면 날짜 범위가 적용됩니다.
  4. 날짜에 관계없이 이벤트를 표시하려면 날짜 필터 드롭다운 메뉴에서 전체를 선택합니다.

요약

활동 정보를 사용하여 도면 및 도면 참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